본문 바로가기

Programming/Setting

티스토리 API & Access Token 발급받기

반응형

티스토리 API 발급

티스토리는 API를 사용해 블로그 정보, 글, 카테고리, 댓글등을 제어 할 수 있다. API를 활용해서 매일 포스팅 하는 프로그램은 어떨까 싶어서 이번에 API키를 발급받았다. 발급 사이트는 아래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.

 

TISTORY

나를 표현하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.

www.tistory.com

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App 등록 화면을 볼 수 있는데 빈칸을 작성하면 app_id와 secret_key를 발급 받을 수 있다. 나는 개인 PC나 클라우드 이미지에 프로그램을 올려 사용할 생각이라 서비스 형태를 PC애플리케이션으로 지정했다. 서비스 / CallBack URL은 본인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면 된다.

Access_Token 발급

티스토리 API는 OAuth 2.0 인증방식을 사용하고 있다. 내가 써왔던 오픈API는 발급받은 키만 있으면 바로 api 사용이 가능했다. OAuth 인증방식은 발급받은 app_id를 통해 별도의 access_token을 발급 받아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다. access_token 은 아래 URL로 접속하면 리다이렉트 되는 주소에 포함되어 반환된다. 중간의 파라메터에 있는 client_id / redirect_uri는 본인의 appID와 Call Back Url로 변경하면 된다.

 

https://www.tistory.com/oauth/authorize?client_id={App ID)&redirect_uri={Call Back Url}&response_type=token

반응형